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슈룹 등장인물 관계도 한번에 총정리

by MC여조 2022. 10. 29.
반응형

슈룹 등장인물 한번에 총정리

요즘 최고의 인기드라마 ‘슈룹’은 우산을 뜻하는 옛말로, 사고뭉치 왕자들을 위해 치열한 왕실 교육 전쟁에 뛰어드는 중전의 파란만장 궁중 분투기를 그리는 드라마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슈룹 등장인물과 함께 인물관계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슈룹은 조선 1% 로열패밀리의 특별한 왕실 교육과 궁중 엄마들의 뜨거운 교육열을 그림과 동시에 감동까지 더해져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임화령(중전-내명수 수장, 디펜딩 챔피언) cast 김혜수

대비(중전의 시어머니-극강하신 상대. 왕의 엄마) cast 김해숙

황귀인(명문가 출신-간택 후궁 수장) cast 옥자연

이호(국왕-어려운 상대. 왕+남편) cast 최원영

성남대군(화령의 2남-건방진 애물단지) cast 문상민

세자(장남.국본) cast 배인혁

무안대군(3남. 날파람둥이 왕자) cast 윤상현

계성대군(4남. 비밀의 왕자) cast 유선호

일영대군(막내.호기심 괴짜 왕자) cast 박하준

의성군(황귀인의장남. 황원형의 외손주) cast 강찬희

보검군(태소용의 장남) cast 김민기

심소군(고귀인의 장남) cast 박하준

태소용(중궁정 시녀 출신) cast 김가은

고귀인(간택후궁) cast 우정원

황원형(영의정) cast 김의성

윤수광(병조판서) cast 장현성

윤황후(폐비윤씨) cast 서인숙

 

 

 

슈룹 인물관계도 한번에 총정리

 

 

 

 

 

임화령 (김혜수)

중전 · 내명부 수장 / 디펜딩 챔피언

▮ 궁에서 가장 걸음이 빠른 중전마마

필요에 따라 욕도 하고, 자존심도 버릴 줄 아는 국모. 자식들은 사고쳐. 남편은 바람펴. (공식적인 바람이라 치자) 후궁들 때문에 빡쳐. 며느리는 기막혀. 시어머니는 속 뒤집어! 여기에 하루가 멀다 하고 사고 치는 아들내미들까지! 사실 그녀는 의외로 가만히 앉아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차를 음미하는 것도... 수를 놓는 것도... 그런데 이놈의 자식들이 온갖 사건 · 사고를 일으켜대니 어느새 궁에서 가장 걸음이 빠른 여자가 되어버렸습니다.

▮ 그녀에게 자식이란?

반품 안 되는 선물. 다섯 손가락 깨물어 걱정 안 되는 자식 없다! 하루가 멀다 하고 사고치는 성군의 옥의 티S 때문에... 하루가 짧다!! 아침 댓바람부터 담 넘어 기루에 있는 3남 때문에 환복하고 쫓아 나가야 하질 않나. 학문과 담쌓은 반항기 충만 2남은 종학에서도 깔째(꼴찌)!! 개중에 멀쩡하다 믿었던 4남마저... 

더없이 완벽한 장남 왕세자. 잘 키운 녀석 하나 덕분에 그나마 궁에서 고개 들고 다니는 화령입니다. '훗 끄떡없어!!' 무적방벽 왕세자가 있어 그동안 궁중 엄마【후궁】들도 감히 화령을 대놓고 공격할 엄두를 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그 방벽에 미세한 틈이 생기더니 물이 새기 시작하는데요. 


과연 화령은 상대의 합종연횡과 편법, 계략을 넘어 디펜딩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대비

중전의 시어머니 / ‘극강’하신 상대 : 왕의 엄마

▮ 내 아들이 왕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빈틈이라고는 허락되지 않는 얼음장 눈빛과 본새. 아직도 들끓는 자식에 대한 욕망과 열정!! 여전히 외모를 가꾸는, 때로는 중전보다 더 주목 받고픈 여인. 아들 사랑은 지극하지만, 며느리에겐 매우 엄격합니다. 그녀의 자랑은 왕, 성군이라 칭송 받는 나의 아들, 아들임에도 존경스러운 그! 손자들보다 내 아들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한데 지금 돌아가는 꼴을 보니 기가 막히는데요. 내 아들은 위대한 업적을 하나씩 실록에 기록하는데... 저 사고뭉치 대군들은 클린 실록에 스크래치나 내고 앉아 있는 꼴이랄까요? 그럼에도 중전 화령을 지금까지 너그럽게 봐줬던 건 완벽한 세자의 모친이기 때문입니다.

▮ 반전엔 반전으로 맞서는 여자.
한 번 해봤는데 두 번은 못 하겠는가?

갑작스런 궁중의 정세변동. 역시나 눈 하나 깜짝 안 하는 대비. 곧장 태세를 바꿔 나만의 빅 픽처를 그리기 시작합니다. 이 기회에 눈엣가시인 중전과 애물단지 대군들을 몰아내리라...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기 시작하는데요. 내 아들의 나라를 더 굳건하게 만들고 말 거다! 과연 대비의 작전은 성공할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