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팁/IT

클럽하우스 사용 방법

by MC여조 2021. 2. 14.
반응형

클럽하우스 사용 방법(Clubhouse)


오늘은 요즘 바이럴로 물이 오를때까지 오른 app 스토어 앱인 클럽하우스(clubhouse) 사용 방법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대체 클럽하우스가 무엇이길래 관심을 갖지 않아도 이리저리 클럽하우스 소리가 들리는 건 왜 일까요? 우선 클럽하우스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클럽하우스란 무엇인가요?
 

‎Clubhouse: Drop-in audio chat

‎Hey! We're working hard to add people to Clubhouse as fast as we can, but right now you need an invite to sign up. Anyone can get one by joining the waitlist, or by asking an existing user for one. We really appreciate your patience and can't wait to we

apps.apple.com

클럽하우스(clubhouse)는 아이폰 앱(app 스토어)으로 오랜만에 이슈가 되고 있는 신규 sns 입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과 차이점은 바로 음성 sns 이라는 점입니다. 아이폰 유저라면 위의 링크를 통해서 아이폰 앱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클럽하우스는 폐쇄형 sns 으로도 알려져있는데요. 그 이유는 초대장이 없으면 이용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유저도 사용할 수 없죠...(조만간 안드로이드도 추가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만)

 

 

클럽하우스 특징

1. 아이폰 앱으로만 이용가능

2. 기존 유저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 사용 가능

3. 초대장 또한 2장만 지급 가능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와 페이스북 마크 주커버그가 사용하기도 하고, 그 외에 유명인사들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서 인싸 sns 라는 별칭이 생기고 있을 정도입니다. 슬슬 우리나라에서 인기가 높아지는 지금 초대장을 사고 파는 행위도 일어나고 있을 정도 입니다.

 

 

 

클럽하우스 간단 사용방법

클럽하우스 앱은 앞에 설명한 듯이 app 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유저라면 app 스토어에서 clubhouse를 검색해서 다운로드 해줍니다. 아직 한글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앞서 설명한듯이 클럽하우스 초대장이 없으면 이용불가입니다.

초대장을 받았다는 조건하에 위의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심사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find people 버튼을 통해서 클럽하우스를 사용하는 유저들을 팔로우 할 수 있습니다.

 

 

 

클럽하우스는 룸(room)이라는 개념을 갖고 있습니다. 채팅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룸에는 참여자의 프로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클럽하우스는 특이하게도 스피커와 리스너로 구분되며 말그대로 얘기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 중 선택하여 입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피커라고 해서 무조건 하고 싶은 말을 계속 할 수 있는 건 아니고 발언권이 필요합니다. 이건 대화의 혼돈을 막기 위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럽하우스 앞으로도 성공할 수 있을지

급격하게 증가하는 유저들로 인해서 앞으로 클럽하우스는 폐쇄형이 아닌 오픈앱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마 초대장도 일종의 앱 테스트 형태 중 하나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사진과 영상의 시각적인 sns가 아닌 음성 sns 의 이색적인 특징에 사로잡혀 현재 인플루언서 분들을 위주로 급격히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발전하게 될지 클럽하우스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