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팁/IT

2018년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을 예측해보다.

by MC여조 2017. 11. 17.
반응형





17년 화두의 SNS. 인스타그램

17년 한해는 인스타그램의 한해였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더군다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합작으로 인해 인스타를 활용한 온라인광고는 물론, 온라인마케팅전략에서 빼놓을 수 없는 SNS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많은 SNS스타를 만들어내기도 했죠? 그렇다면 2018의 인스타그램 행보는 어떻게 이어질까요? 소셜미디어투데이라는 해외사이트에서 포스팅한 기사를 토대로 재구성하여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쇼핑태그 Shopping Tags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물품을 판매하는 사업자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쇼핑물품 및 아이템의 특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쇼핑에 대한 태그를 강화한다는 내용인 듯 합니다. 이 부분은 이미 알려진 내용으로 태그를 통해 구매까지 가능한 UI가 개발될 수도 있다고 하니 기대해볼만 합니다.







비쥬얼 서치 Visual Search

기존의 인스타그램 서치기능이 더욱 강화될거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비쥬얼 서치라고 하는데요. 이미지의 사물을 AI로 인식하여 유사한 비쥬얼끼리 서치하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이 부분이 만약 개발된다면 기존의 태그위주의 업로드에 이미지의 비쥬얼까지 고려해서 신경쓸 부분이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스토리 개발 강화 Stories Development

지금도 틈틈히 인스타그램은 스토리 부분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스토리에 더욱 중점을 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스냅챗의 월드렌즈 기능과 유사한 기능을 추가할 가능성도 있다고 하네요. 온라인광고 부분에서도 향후 스토리의 활용범위가 넓어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


360도 카메라 

페이스북에 적용된 기능이 인스타에서도 개발될 예정입니다. 동일한 기능으로 개발될지는 지켜봐야겠네요.

'

'





인스타 맵 Insta Maps

맵 시스템이 아쉬웠던 인스타에서 드디어 맵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Instmap 으로 구글검색을하시면 쉽게 사이트에서 체험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